올해 동남아시아 지역에서는 역사상 유례없는 폭염이 기록되고 있습니다. 필리핀 기상청 PAGASA에 따르면, 3월에 마닐라 기온이 섭씨 51도까지 치솟았다고 합니다. 또한 태국 기상청도 4월부터 기온이 40도를 웃돌 것으로 예상하며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기상 이변의 원인
전문가들은 이번 동남아 지역 기록적인 폭염의 주된 원인으로 기후변화와 엘니뇨 현상을 지목하고 있습니다. 엘니뇨는 열대 태평양 해수면 온도 상승으로 인해 발생하는 기상 이변 현상입니다. 이로 인해 고온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면서 폭염이 유발된 것으로 보입니다.
피해 상황 및 대책
폭염으로 인해 필리핀에서는 수천 개의 학교가 휴교에 들어갔고 , 농작물 피해도 잇따르고 있습니다. 정부는 열사병 예방을 위해 온라인 수업으로 전환하는 등 대책 마련에 부심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앞으로도 기후변화가 가속화되면서 이런 기상 이변이 더욱 잦아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지속 가능한 에너지 정책 등 근본적인 대책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카테고리:
New “펄펄 끓는 지구…필리핀은 벌써 50도 넘었다” Update
“펄펄 끓는 지구…필리핀은 벌써 50도 넘었다” – MSN
필리핀 등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섭씨 50도에 달하는 이상 고온이 발생하면서 전 세계에 뜨거운 여름이 올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9일(한국 …
MSN
“펄펄 끓는 지구…필리핀은 벌써 50도 넘었다” – 다음
역사상 가장 더웠던 3월필리핀은 벌써 51도. 태국 기상청에 따르면 태국은 극심한 폭염 기간 동안 기온이 섭씨 40도 이상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AFP 연합뉴스.
다음
[서울컬처] “펄펄 끓는 지구…필리핀은 벌써 50도 넘었다”
“펄펄 끓는 지구…필리핀은 벌써 50도 넘었다” 입력: ‘24-04-10 00:20 / 수정: ‘24-04-10 08:09 역사상 가장 더웠던 3월 필리핀은 벌써 51도
seoul.co.kr
“펄펄 끓는 지구…필리핀은 벌써 50도 넘었다” : 네이트 뉴스
한눈에 보는 오늘 : 종합 – 뉴스 : [서울신문]필리핀 등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섭씨 50도에 달하는 이상 고온이 발생하면서 전 세계에 뜨거운 여름이 올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네이트뉴스
“펄펄 끓는 지구…필리핀은 벌써 50도 넘었다” : ZUM 뉴스
“펄펄 끓는 지구…필리핀은 벌써 50도 넘었다” 서울신문 원문; 입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ZUM 뉴스
與 “대한민국을 지키자” 마지막 호소…서서 죽겠다던 한동훈, 끝내
與 “대한민국을 지키자” 마지막 호소…서서 죽겠다던 한동훈, 끝내 탈진. 입력2024.04.10. 오전 7:06. 수정2024.04.10. 오전 7:16. [앵커] 여야 정당들은 어제 마지막
Naver News
기적이 일어났다…엄마가 생매장한 신생아, 6시간 만에 구조돼
기적이 일어났다…엄마가 생매장한 신생아, 6시간 만에 구조돼 생존 [월드피플+] 친어머니에 의해 태어나자마자 생매장 됐던 신생아가 무려 6시간만에 흙더미
나우뉴스
‘나는솔로’ 17기 상철♥현숙, 결혼 날짜 잡았다 | 연예
“펄펄 끓는 지구…필리핀은 벌써 50도 넘었다” 고물 찾다 나온 돈다발 ‘깜짝’…주인 찾아준 70대, ‘보상금’ 받는다 의협 “합동 기자회견 …
서울En
통영서 유권자 탄 선박 한 때 표류…해경 출동해 안전 이송 | 서울신문
제22대 총선에 참여하려는 유권자들이 하마터면 해상에서 발이 묶을 뻔했다. 통영해양경찰서는 10일 오전 9시 55분쯤 유권자 6명을 수성하던 유람선 A호(29t급,
seoul.co.kr
인천 송도·청라·영종, 외국인이 살고 싶은 국제도시로 각광
“펄펄 끓는 지구…필리핀은 벌써 50도 넘었다” 고물 찾다 나온 돈다발 ‘깜짝’…주인 찾아준 70대, ‘보상금’ 받는다 의협 “합동 기자회견 …
서울신문
여기서 더 읽어보세요:
giaydb.com
[씬속뉴스] 지구가 펄펄 끓는다..인도 폭염에 약 100명 사망 · 미국 텍사스 50도 육박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알래스카, 사상 최고 31도 기록…펄펄 끓는 지구 | 토요랭킹쇼
[뉴스쏙] 펄펄 끓는 지구 기후변화에 전세계 물도, 옥수수도 ‘비상’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자막뉴스] 인류 역사상 최악의 더위…’펄펄 끓는 시대’ 공식 선언 / Kbs 2023.07.29.
펄펄 끓는 지구, 일본 41.1도 ‘용광로’…중국은 ‘3중 태풍’ 물난리
예상보다 빠른 지구온난화…미리 본 ’50년 뒤 지구’ / Sbs
이 기사에 대한 링크:
“펄펄 끓는 지구…필리핀은 벌써 50도 넘었다”
.
여기서 더 보기:
https://giaydb.com/guide/